2023. 7. 21.(금) 제6회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은 무단투기 지역의 실태를 파악하고 인근의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청결도시 금천을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시흥1동 지역의 무단투기 지역을 주민들과 함께 돌아보고, 신규 도입된 재활용 무인회수기와 노면 청소기에 대한 효율성 등
을 확인하는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정말 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여러분들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먼저, 시흥1동 무단투기지역을 살펴보았습니다.
다세대 빌라에 있는 나무 때문에 쓰레기 무단투기 CCTV 사각지대가 발생한다고 주민들께서 의견을 주셨습니다.
해당 나무가 많이 우거져 있는 상황으로, 현장에는 실제로 쓰레기들도 버려져 있었습니다.
담당부서에서 CCTV 사각지대 여부를 확인하고 해결방법을 강구할 계획입니다.
지나가시던 주민여러분들께서 주신 의견 하나하나 경청하였습니다.
무단투기 단속중인 직원들을 만나서 격려도 해드리고 무단투기 단속하는 현장도 직접 확인하였습니다.
더운날씨에도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는 단속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금빛공원으로 이동하여 현장을 확인하였습니다.
시간외 배출된 쓰레기 등 무단투기 된 쓰레기는 봉투를 파봉하여단속을 하게 됩니다.
쓰레기 배출시간은 저녁 6시부터 밤 12시까지입니다. 배출시간을 꼭 지켜서 버려주세요
시흥1동 주민센터 앞에 설치된 재활용 무인회수기를 많은 주민분들이 이용하고 계셨습니다.
기계에 문제는 없는지 작동은 잘 되는지 주민여러분과 함께 사용해 보았습니다.
새롭게 도입된 노면청소기 운행을 시연해보고 효율성을 직접 확인했습니다.
길거리에 버려져 바닥에 눌러 붙어있는 불법 전단지 청소에 아주 효과가 좋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주민여러분 몇몇분도 함께 시연에 참여해주셨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 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청결도시 금천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