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안내
민원감사담당관
전화번호
02-2627-2470 (FAX : 02-2251-1685 )
위치안내
금천구청 10층
주요업무
■ 감사팀 - 연간감사계획 수립·승인, 종합·특정·재무감사, 청렴도·부패방지 업무, 계약심사, 관급공사 품질향상 ■ 인권조사팀 - 특명·지시사항 조사, 외부기관(검·경찰) 통보사항 처리, 동향 및 정보사항 관리, 인권업무 ■ 현장구청장실팀 -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실 운영, 구청장에 바란다 민원 처리, 응답소 현장민원 관리,고충민원(진정서전화·방문)·일반민원(새올, 응답소) 총괄관리, 납세자보호관 운영
직원안내
[민원감사담당관]
직위 | 담당업무 | 전화번호 |
---|---|---|
민원감사담당관 | 민원감사담당관 업무 총괄 | 02-2627-1170 |
[감사팀]
직위 | 담당업무 | 전화번호 |
---|---|---|
감사팀장 | 감사팀 업무 총괄 | 02-2627-1171 |
주무관 | ○ 청렴업무 총괄
○ 이해충돌방지 제도 운영 및 행동강령 업무, 청탁금지법 업무 |
02-2627-1172 |
주무관 | ○ 종합감사, 특정감사, 대행감사(감사원,서울시 등), 재무·채용 감사
○ 청렴해피콜 운영(모니터링) - 시간선택제임기제공무원, 기간제근로자 채용 및 관리 ○ 청렴자가학습시스템 운영, 청렴시책 지원 |
02-2627-1176 |
주무관 | ○ 기술직군 인사관리 및 평정
○ 관리운영직 인사관리 및 평정 ○ 인사위원회 운영 ○ 경력평정 ○ 대우공무원 선발 |
02-2627-1013 |
주무관 | ○ 과 서무
○ 자율적 내부통제 업무 총괄 ○ 부패영향평가 업무 ○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청렴마일리지) 운영 |
02-2627-2263 |
주무관 | ○ 종합·특정·재무·채용 등 감사, 감사원 대행감사
○ 외부기관 감사 지원(감사원·국민권익위·서울시 등) ○ 공공감사정보시스템 관리 ○ 감사사례집 발간 |
02-2627-1174 |
주무관 | ○ 적극행정 운영
○ 사전 컨설팅 감사 및 적극행정 면책 운영 및 감사업무 지원 |
02-2627-1178 |
주무관 | ○ 일상감사 계획 수립 및 점검
○ 계약원가 심사평가 및 일상감사 - 용역(학술, 일반용역), 물품 제조·구매 및 인쇄물 ○ 공정하도급 업무 관련 모니터링(하도급지킴이) ○ 공공재정 환수제도 기록관리 이행실태 자체점검 및 감사업무 지원 |
02-2627-1177 |
[인권조사팀]
직위 | 담당업무 | 전화번호 |
---|---|---|
인권조사팀장 | 인권조사팀 업무총괄 | 02-2627-1181 |
주무관 | ○ 특명ㆍ지시사항 조사
○ 외부기관(검ㆍ경찰) 통보사항 처리 ○ 주요 시책업무 점검 ○ 여론 및 동향파악 |
02-2627-1183 |
주무관 | ○ 공직기강 관련 업무
○ 특명 지시사항 조사 ○ 공직비리신고센터 운영 ○ 공익제보 신고 접수, 처리 및 조사 ○ 여론 및 동향파악 |
02-2627-1182 |
주무관 | ○ 인권침해상담·조사
○ 인권정책기본계획 수립·실행 ○ 인권위원회 구성·운영 ○ 시민·공직자 인권교육 ○ 시민인권모니터링단 운영 ○ 자치법규·정책사업 인권영향평가 ○ 인권현황(실태)조사 ○ 지역인권거버넌스 |
2627-1184 |
주무관 | ○ 공직자 재산등록 및 퇴직자 취업제한여부 심사
○ 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 ○ 비위사실 조회 및 공적사항 조사 ○ 충무계획 및 을지연습 관련 업무 ○ 풍수해 및 제설대책 ○ 여론 및 동향파악 |
02-2627-1185 |
[현장구청장실팀]
직위 | 담당업무 | 전화번호 |
---|---|---|
현장구청장실팀장 | 현장구청장실팀 업무총괄 | 02-2627-2242 |
주무관 | ○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 운영
(현장 주민의견 청취 및 주민 건의사항 관리) ○ 「구청장 직통 문자」 운영 및 관리 강화 ○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 홈페이지 구축·관리 ○ 현장행정 우수부서 포상 ○ 현장행정 우수사례집 발간 ○ 현장구청장실팀 타 직원에 속하지 않은 업무 |
02-2627-2243 |
주무관 | ○ 납세자 보호 담당업무 운영 | 02-2627-2366 |
주무관 | ○ 새올 상담민원 관리
○ 현장순찰 추진 ○ 응답소(현장민원) 관리 ○ 민원처리실태 점검 ○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
02-2627-2244 |
주무관 | ○ 응답소 민원 관리
○ 민원조정위원회 관련 업무 ○ 민원상담(전화·방문) 및 주요민원 보고 |
02-2627-2264 |